창업정보원이란?

창업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링크를 제공합니다.

링크 서비스 사이트 주소 및 소개
K-Startup K-Startup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 공고에 관한 정보와 창업에 있어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기 위해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은 중소기업 정책의 기획ㆍ종합, 중소기업의 보호ㆍ육성, 창업ㆍ벤처기업의 지원, 대ㆍ중소기업 간 협력 및 소상공인에 대한 보호ㆍ지원에 관한 사무를 관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영기반을 확충하여 국민경제 주역으로 육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정책자금융자, 수출마케팅, 인력양성과 관련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업진흥원 창업을 촉진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창업교육, 행사ㆍ네트워크, 조사연구, 창업 인프라, 해외진출, 창업 사업회 등의 분야에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중소기업의 경영전략과 정책개발을 연구하기 위해 설립된 전문연구평가기관으로서, 연구ㆍ정책평가ㆍ교육컨설팅 사업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 전통시장ㆍ상점가 지원 및 상권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준정부기관이며 소상공인정책자금, 교육, 온라인판로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의 기술혁신(R&D) 및 정보화, 스마트공장 보급・고도화 지원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중소벤처기업의 신산업 창출을 중점 지원하는 준정부기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