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원이란?

취업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링크를 제공합니다.

링크 서비스 사이트 주소 및 소개
한국직업정보시스템 1998년서비스를 개시하였으며,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구직·구인정보와 직업·진로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취업정보 사이트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저소득 구직자에는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하게 됩니다.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를 위한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분들은 고용복지+센터에서 관련 서비스와 수당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HRD-Net 직업능력개발정보망 직업능력개발정보망(HRD-Net)은 고용노동부 고용센터, 지방자치센터, 훈련기관에서 훈련과정 · 훈련생 · 훈련비용 등 직업능력 개발사업 관련 안정적 · 효율적인 행정업무 수행을 지원하고,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를 통하여 다양한 직업능력개발정보와 무료 학습콘텐츠 제공으로 평생학습체제에 적합한 대한민국 대표직업능력지식포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일자리포털 서울시민이 자신에게 꼭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취업 관련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합니다. 포털 내 구직 등록을 통해 많은 맞춤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센터(고용부), 일자리센터(자치단체), 복지지원팀(복지부, 자치단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가부), 서민금융센터(금융위), 제대군인지원센터(보훈처)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하여 고용, 복지, 서민금융 등의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나라일터 나라일터는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를 볼 수 있는 인사혁신처의 사이트입니다. 국가기관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실시하는 공개경쟁채용시험 및 경력경쟁채용시험에 대한 정보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남구 일자리지원센터 구인업체 및 구직자를 위하여 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상담사와 1:1 맞춤형 심층상담 및 취업알선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구인ㆍ구직
서울시교육청 소속 학교 내 교원, 기간제근로자, 사립사무직직원 등에 대한 구인ㆍ구직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