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위손 사장님
-
저자 : 진수경 글·그림
출판사 : 천개의바람
발행연도 : 2024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어느날, 다정 씨가 하루아침에 머리카락을 싹둑! 자르고 온 거야. 사장님은 속이 시원해서 파티라도 하고 싶었지. 사장님은 튀어나오고 삐뚤어지고 지저분한 것을 보면 참지 못해. 그러다 우연히 다정 씨의 를 보게 되었어. "아니, 이... 이럴 수가!"
-
-
애너벨과 신기한 털실
-
저자 : 맥 바넷 글 ; 존 클라센 그림 ; 홍연미 옮김
출판사 : 길벗어린이
발행연도 : 2013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애너벨은 강아지들에게도, 고양이들에게도, 동물이란 동물에게는 모두 스웨터를 떠 주었어요. 날씨가 추워 을씨년스럽고 칙칙했던 조그만 마을이 알록달록하고 따뜻한 스웨터를 입은 예쁜 마을로 변했습니다.
-
-
할미 분식: 우리 동네 냠냠 쩝쩝
-
저자 : 할미잼 지음
출판사 : 트리앤북
발행연도 : 2023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달걀을 한 입 두 입 양 볼 가득 냠냠냠. 어느새 마음도 달걀처럼 말랑말랑 보들보들해져요. 곰과 토끼는 떡볶이랑 튀김을 사이좋게 나누어 먹었어요. 둘이 먹으니까 더 맛있어요. 잘 먹었습니다, 할머니!
-
-
우리동네 할머니
-
저자 : 제임스 스티븐슨 그림; 샬롯 졸로토 글; 김명숙 옮김
출판사 : 시공주니어
발행연도 : 1997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크리스마스에는, 우리를 집으로 초대하여 크리스마스 트리를 보여 주고 빨강 알갱이와 초록 알갱이가 박힌 과자도 주십니다. 부활절에는, 노란 설탕을 입힌 조그만 케이크도 만드십니다. 할머니는 새들에게 모이를 주고 목초지 너머에 살고 있는 늙은 고양이가 먹을 수 있게 우유도 집 밖에 내 놓으십니다.
-
-
아무하고도 안 나눌 거야
-
저자 : 스티브 스몰 글.그림 ; 안지원 옮김
출판사 : 봄의정원
발행연도 : 2025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겨울은 정말로 몹시 추웠어요. 큰 토끼는 작은 토끼 가족이 날마다 돌아다니며 누군가를 살피고 돕는 걸 보았어요. 서로서로 돕는 숲속 동물들을 보면서 큰 토끼는 순무가 하나도 아깝지 않았어요.
-
-
버럭아파트
-
저자 : 전은희 글; 이유진 그림
출판사 : 다림
발행연도 : 2022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할아버지, 피자 좀 드세요." 하연이는 아래층 할아버지에게 피자를 내밀었어요. 할아버지는 살며시 미소를 지었어요. 은우네도 피자를 잔뜩 사서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었어요. 그리고 조그맣게 용기를 냈지요. "그동안 시끄럽게 해서 죄송합니다." 6층과 7층도, 8층과 9층도, 11층과 12층도 함께 먹었어요.
-
-
[점자] 주황 조끼
-
저자 : 신소담 지음
출판사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발행연도 : 2023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아저씨 한 분이 다가옵니다. 손에 비타민 음료 한 봉지가 들려 있습니다. 아저씨가 기둥에 걸려 있는 주황 조끼를 물끄러미 바라봅니다. "마시고 힘내시게!" 아저씨가 조끼 주머니에 비타민 음료를 하나씩 넣자 주황 조끼 양쪽 주머니가 볼록해졌습니다.
-
-
크리스마스 선물
-
저자 : 오 헨리 글; 소냐 다노프스키 그림; 김영욱 옮김
출판사 : 어린이작가정신
발행연도 : 2022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당신에게 선물하지 않고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없어서 머리칼을 잘라 판 거예요. 곧 다시 자랄 거예요. 기분 나쁜 거 아니죠, 그렇죠? 그럴 수밖에 없었어요. 게다가 제 머리칼은 무척 빨리 자라잖아요." 짐. 우리 행복한 기분으로 크리스마스를 보내요.
-
-
달달달걀걀걀: 심통 그림책
-
저자 : 심통 글·그림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발행연도 : 2025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가끔은 아주 특별한 배달을 하기도 했어. 크리스마스 전날 밤엔 독감에 걸린 루돌프를 대신해 산타할아버지와 함께 선물을 배달했어. 또 어느 날은 길 잃은 멍뭉이의 집을 찾아 주기도 했지.
-
-
감사해요
-
저자 : 이정원 글; 임성희 그림
출판사 : 걸음동무
발행연도 : 2020
- 개포하늘꿈도서관 2025년 11-12월 북큐레이션 [그림의 세계 : 사르르 마음 녹이는, 나눔과 감사의 이야기 보따리] 세상에 당연한 건 없어요. 감사란 아주 작은 것부터 하는 거래요. 감사란 하는 것이 아니라 찾는 거래요. 우리 주변에서부터 감사한 일을 찾아보아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