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르는 게 없던 척척박사 후안에게 닥친 끝없는 시련과 고난에 대하여
-
저자 : 박연철 지음
출판사 : 문학동네
발행연도 : 2024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박연철 작가가 지은「모르는 게 없던 척척박사 후안에게 닥친 끝없는 시련과 고난에 대하여」속 이야기 아, 정말 속상해. 끝도 없는 미로 속에 갇혀 버린 것 같아. 누가 백과사전의 저주에서 풀려나는 법을 좀 알려 줬으면 좋겠어.
-
-
오늘의 할 일 : 김동수 그림책
-
저자 : 김동수 지음
출판사 : 창비
발행연도 : 2024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김동수 작가가 지은「오늘의 할 일」속 이야기 "반가워요, 오늘의 어린이. 우리를 도와줄 수 있을까요?" 아기 물귀신들 밥 먹이고 낮잠 재우기 일귀신들 휴식과 훈련 돕기 아기 물귀신들과 산책하기 어린이 물귀신들과 교육받기 어린이 물귀신들과 놀기
-
-
해골 씨의 새집
-
저자 : 홍지혜 지음
출판사 : 고래뱃속
발행연도 : 2023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홍지혜 작가가 지은「해골 씨의 새집」속 이야기 이상한 점은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이 검게 그을린 커다란 구멍 사이로, 비가 오는 날이면 빗방울이 잔뜩 들이쳤습니다. 해골 씨는 뻥 뚫린 천장을 판자로 막았습니다.
-
-
놀러 가도 돼?
-
저자 : 시오타니 마미코 글·그림; 윤수정 옮김
출판사 : 책읽는곰
발행연도 : 2022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시오타니 마미코 작가가 지은「놀러 가도 돼?」속 이야기 그날 밤, 유령은 투명해진 채로 아이 방에 숨어들었어요. 그러고는 어두운 방 안에서 삐걱삐걱 문소리를 내고, 팔락팔락 커튼을 흔들었어요. "누구야?" 아이는 조금 떨리는 목소리로 물었어요. "다락방 유령이다!"
-
-
분홍 괴물
-
저자 : 고혜진 글·그림
출판사 : 웅진주니어
발행연도 : 2023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고혜진 작가가 지은「분홍 괴물」속 이야기 분홍 괴물에 대한 소문은 곧 온 숲에 퍼지기 시작했어. "분홍 괴물은 크고 뾰족한 집게를 가지고 벌레들만 쏙쏙 잡아간대." "분홍 괴물은 엄청 날카롭고 긴 손으로 연두 벌레들을 실에 꿰어 심심할 때 먹는대." 하지만 분홍 괴물을 직접 본 벌레는 없었어.
-
-
용기를 내, 비닐장갑!: 유설화 그림책
-
저자 : 유설화 지음
출판사 : 책읽는곰
발행연도 : 2021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유설화 작가가 지은「용기를 내, 비닐장갑!」속 이야기 비닐장갑은 몸을 파르르 떨었어요. 마음은 그보다 더 떨렸지요. 어두운 숲속에서 금방이라도 무언가 튀어나올 것 같았거든요. 하지만 친구들과 선생님을 도울 수 있는 건 비닐장갑밖에 없는걸요.
-
-
꿈을 먹는 요정
-
저자 : 안네게르트 푹스후버 그림; 미하엘 엔데; 문성원 옮김
출판사 : 시공주니어
발행연도 : 2001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미하엘 엔데 작가가 지은「꿈을 먹는 요정」속 이야기 "아이참, 누가 나 좀 초대해 주지 않나? 아이참, 누가 나 좀 초대해 주지 않나?" 요정은 작고 가느다란 목소리로 계속해서 외쳤습니다. "배가 고파 죽을 지경이란 말이야! 지금 당장 누가 나를 식사에 초대해 주지 않으면 내 몸뚱이라도 꿀꺽 삼켜 버리는 수밖에 없어!"
-
-
오싹한 내 친구: 신나라 그림책
-
저자 : 신나라 글·그림
출판사 : 창비교육
발행연도 : 2023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신나라 작가가 지은「오싹한 내 친구」속 이야기 나른한 오후엔 낮잠을 자요. 모두들 이불을 덮고 누웠어요. 그런데 오늘은 정말 이상해요. 지금도요! 아직 친구 하나가 안 누웠는걸요. 선생님은 못 보신 걸까요?
-
-
세모
-
저자 : 맥 바넷 글; 존 클라센 그림; 서남희 옮김
출판사 : 시공주니어
발행연도 : 2018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맥 바넷 작가가 지은「세모」속 이야기 이제 네모가 웃을 차례였어. "네가 어둠을 무서워할 줄 알았지롱. 그래서 몰래 장난쳤지롱! 이렇게 하려고 계속 쫓아왔지롱!" 그런데... 네모 말이 정말일까?
-
-
해골이 웃었다 나는 조금은 안심이 됐다
-
저자 : 이시다 이스즈 글·그림; 김남미 옮김
출판사 : 세상모든책
발행연도 : 2023
- [2025년 7~8월 북큐레이션 : 무더위를 날려버릴 ~ 오싹오싹 도서관] 라자 이시다 이스즈 작가가 지은「해골이 웃었다」속 이야기 어느 날, 공원 미끄럼틀에 해골이 나타났다. 나는 깜짝 놀랐다. 야옹이도 깜짝 놀랐다. "너 거기서 뭐 해?" 하고 물으니 해골이 말했다. "오늘은 접시를 세 장이나 깨뜨려서 점장한테 혼났어요." 나는 말했다. "그래? 그럼 우리 집에서 핫밀크를 마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