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는 고래래요, 뭐든지 할 수 있는 마음의 비밀
안나는 고래래요, 뭐든지 할 수 있는 마음의 비밀
  • 저자 : 다비드 칼리 지음; 최유진 옮김; 소냐 보가예바 그림
  • 출판사 : 썬더키즈
  • 발행연도 : 2020
  • ISBN : 9791190869003
  • 자료실 : [세곡마루]상호대차제한도서
  • 청구기호 : 그 843-칼298ㅇ
사서의 한마디

“그래, 나는 고래야. 그것도 슈퍼 고래!”

늘 움츠렸던 안나가 당당하게 자신을 표현하기까지


안나는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고 늘 자신감이 없었지만, ‘무엇이든 내가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수영 선생님의 말을 귀담아 듣고 행동으로 옮긴다. 선생님의 말이 터무니없이 들릴 수도 있지만, 안나는 선생님의 조언대로 한번 해보기로 한다. 그리고 그 선택이 모든 것을 바꾸어 놓는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안나의 행동 변화를 따라가며 점차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안나의 마음 상태도 함께 느낀다.
안나가 자존감을 회복하고 통쾌하게 다이빙을 즐기는 마지막 장면에서는 아이들도 덩달아 마음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느낄 것 이다.
 
출판사 서평
 

‘슈퍼 고래’ 안나에게 공감하는 아이들이 얻는 것
두려움을 용기로 극복하는 마음의 힘, ‘긍정적 사고’


안나는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고 늘 자신감이 없었지만, ‘무엇이든 내가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수영 선생님의 말을 귀담아 듣고 행동으로 옮긴다. 선생님의 말이 터무니없이 들릴 수도 있지만, 안나는 선생님의 조언대로 한번 해보기로 한다. 그리고 그 선택이 모든 것을 바꾸어 놓는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안나의 행동 변화를 따라가며 점차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안나의 마음 상태도 함께 느낀다. 안나가 자존감을 회복하고 통쾌하게 다이빙을 즐기는 마지막 장면에서는 아이들도 덩달아 마음이 뻥 뚫리는 시원함을 느낄 것이다.

‘온 마음으로 생각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이제 안나는 이번 일에서 깨달은 아주 소중한 진리를 평생 갖고 살아갈 것이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 또한 마찬가지이다. 세상을 살아갈 때 반드시 필요한 마음의 힘, 즉 ‘긍정적인 사고’가 몸과 마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것이며, 이러한 아이들은 세상을 살면서 마주하게 될 다양한 두려움과 어려움 앞에서도 용기와 희망을 갖고 대할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다비드 칼리

1972년 스위스에서 태어났으며 이탈리아와 프랑스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는 그림책과 만화, 시나리오, 그래픽 소설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글을 쓰는 세계적인 작가로, 우리나라를 포함해 25개가 넘는 국가에서 작품이 출판되었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기발한 상상력과 유머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05년 ‘바오바브 상’, 2006년 ‘볼로냐 라가치 스페셜 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출간된 그림책 작품으로는 『적』, 『나는 기다립니다』, 『완두』, 『싸움에 관한 위대한 책』, 『내 안에 공룡이 있어요』, 『피아노 치기는 지겨워』 등이 있습니다.

그림 : 소냐 보가예바

1975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태어났으며, 현재는 독일 함부르크에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예술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회화를 배웠으며, 졸업 후에는 애니메이션을 교육 받고 영화 스튜디오에서 일했습니다. 지금은 다양한 책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대학 졸업 작품이었던 첫 번째 그림책, 『손님이 찾아왔어요』가 출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