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화면
제목 [안내]강남구립 변경된 홈페이지의 새로운 기능소개
작성일 2019-07-09
조회수 4066
첨부파일
2019년 7월 강남구립도서관 홈페이지가 새로워졌습니다. 
새로워진 기능을 소개합니다. 

1. 통합도서관에 도서관별 휴관일 안내 및 팝업존 표시 
오늘 휴관인 도서관은 휴관일 표시가 됩니다. 그동안 불편한 팝업기능도 자동스크롤이 되는 팝업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홈페이지 방문으로 휴관일 미리 확인하세요~~ 


2. 모바일회원증 지원
핸드폰에서 강남구립도서관(http://library.gangnam.go.kr) 을 접속하여 로그인하면 첫화면에서 회원증이 출력됩니다. 회원증이 없으셔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3. 주제별로 도서검색기능을 제공
도서관은 십진분류법에 의거하여 주제별로 도서를 제공하는것 알고 계시죠?
홈페이지이에서도 주제별로 접근하여 서명을 몰라도 원하시는 주제의 소장도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검색 -> 주제별 검색 


4. 빅데이터에 근거한 인기도서 검색
도서관정보나루 빅데이터 사이트와 연계하여 전국의 공공도서관 대출현황을 성별, 연령별, 주제별로 검색 할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세대별, 지역별, 성별 인기도서를 검색하고 관심있는 도서를 대출해 가세요~~ 
자료검색 -> 공공도서관 인기도서 메뉴 



5. 다양한 연관검색 지원
내가 검색한 도서의 연관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책의 대출 연령 선호도, 주제키워드, 이 책을 빌린분이 같이 빌린 책, 이 책의 저자가 쓴 다른 도서, 같은 출판사 책 등 ..
온라인 서점에서나 제공했던 다양한 연관 검색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어요~~  
예를 들어, 김영하의 여행의 이유를 검색하면 아래의 연관 검색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 



6. 월간 강남 북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16개관의 강남구립도서관이 연합하여 분기별 주제를 정하고 관련도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트렌드에 맞는 핫한 주제별 북큐레이션 도서를 확인할수 있으며 도서관 현장에서는 북큐레이션 전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이용안내 -> 정보서비스 -> 강남 북큐레이션 메뉴  



7,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행사 안내 
강남구립도서관 24개관에서 진행되는 문화행사를 한눈에 편리하게 유아/아동/청소년/성인 대상별로 검색해 볼수 있으면 바로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
문화행사/참여 -> 문화행사 메뉴  

8. 강남구립도서관과 스마트도서관 연동
강남구립도서관은 공공도서관을 선도하기 위해서 올해부터 자동화, 스마트 기기도입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강남구청과 수서역의 무인예약반납시스템인  U도서관과 강남구청역의 스마트도서관을 시작으로 도서관이 없는 지역에 스마트도서관 이 도입될 예정이며 이 모든 서비스를 강남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검색 할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 정보서비스 -> U도서관, 스마트도서관 메뉴  

9.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개시
카카오 알림톡은 기존의 짧게 보내졌던 단문SMS 서비스보다 도서관 정보 서비스와 책정보를 상세하게 받아보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0. 도서관별로 SNS 접근 주소 제공 
SNS를 운영하는 도서관에 한하여 도서관의 각종 행사와 모임, 책소개 등 이야기 거리가 많은 도석관의 SNS 주소를 도서관 메인의 화면상단에 아이콘으로 제공합니다.  


11. 내서재 기능 제공
강남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가 이용하는 서비스의 현황을 대쉬보드처럼 요약하여 제공합니다. 
몇권을 예약하고 몇권을 대출중인지, 신청한 프로그램 정보까지 한눈에 알수가 있어요

이외에도 많은 새로워진 편리한 기능과 함께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남구립도서관 많은 이용 부탁드리며 이용자분들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서 개선과 문제점을 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강남북큐] 익다씨의 책읽는 강남 7~9월
다음글
[상호대차안내] 변경된 상호대차 서비스 이용안내